Skip to main content
ⓒ갤럭시코퍼레이션 

지드래곤이 오늘(25일) 정규 3집 ‘Übermensch(위버맨쉬)’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스스로를 뛰어넘는(Beyond-Man) 콘셉트로, 지디만의 독보적인 음악성을 꽉 채웠다.

타이틀곡 ‘TOO BAD (feat. Anderson .Paak)’는 흥겨운 드럼 비트와 중독성 있는 훅이 특징. 앤더슨 팩과의 조화로운 협업으로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컴백을 기다려온 팬들의 기대를 제대로 충족시켰다. 멜론에서는 ‘TOO BAD’ 1위를 비롯해 전곡이 TOP100 20위 안에 진입하며 차트 줄세우기를 했다.

뮤직비디오도 화제다. ‘TOO BAD’ MV에는 에스파 카리나가 특별 출연해 더욱 눈길을 끌었고, ‘DRAMA’ MV도 함께 공개되며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DRAMA’는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과 감성적인 가사가 어우러진 지디표 발라드로, 완전히 새로운 매력을 보여준다.

그리고! 3월 29~30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지디 단독 콘서트 티켓팅이 바로 내일(26일) 시작된다. 이번 콘서트는 2017년 월드투어 이후 8년 만이라 더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Übermensch’, 과연 지드래곤이 어떤 음악적 한계를 넘었을지 직접 확인해보자!